원격진료, 의료민영화 시작 
민주노총. 18일(월) 민영화‧연금개악 저지 총력투쟁 선포
보건의료노조“원격진료는 의료민영화의 시작…관련 정책 기필코 막겠다”

 


'민영화, 연금개악 저지 민주노총 대국회 집중투쟁 선포' 기자회견이 11월 18일(월) 오전 11시 국회 앞에서 진행됐다. 이 날 기자회견 참가자들은 "공공부문 민영화와 연금개악을 막기 위한 대국회 집중투쟁을 선포한다"고 말하며 "국민연금과 연계한 짝퉁 기초연금과 민영화 법안을 저지할 것"이라 강조했다.

 

20111120_00001.jpg


민주노총은 18일 집중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20일(수) 새누리당 규탄 전국동시다발 촛불집회 23일(토) 오후 6시 국정원 선거개입, 공약파기, 노동탄압 규탄 2차 범국민 촛불집회 28일(목) 전국동시다발 새누리당사 항의방문 및 대국민선전전 12월 2일(월) 오후 2시 민영화, 연금개악저지 민주노총 결의대회(국회 앞) 12월 4일 오후 7시 전국동시다발 새누리당규탄 촛불집회(새누리당 전국 광역시도당사 앞)을 전개하며 오는 12월 7일(토)에는 이 같은 요구를 담은 민중대회를 개최한다.(서울역, 오후 3시)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은 "우리는 현 정부의 반노동정책에 대정부 투쟁을 결의했다"고 말하며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을 외면하는 정책을 중단하지 않는다면 민주노총은 각계각층의 힘을 모아 힘찬 투쟁으로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지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최근 입법예고된 원격의료 허용법안은 의료민영화의 단초"라고 경고하며 “진주의료원 재개원을 시작으로 한 공공의료 확충과 전국민 주치의 제도 확립만이 진정한 의료사각지대 해소"라고 말하며 영리병원과 온갖 의료영리화 정책을 막아왔던 것처럼 이번 원격진료 허용법안 등 박근혜 정부의 의료영리화 정책을 막도록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근혜 정부는 지난 10월 29일 원격진료 허용법안을 입법예고한 상태다. 보건의료노조는 의료영리화 정책의 신호탄이 될 원격진료 법안을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결의했다.


원격진료 막아내기 같이해요!
하나. 원격진료가 무엇이 문제인지 함께 토론하고 알리기.
둘. 원격진료 반대 의견서 제출(본조 통신, 홈페이지 참조)